현재 저는 맥이 없습니다

물론 현재 피시사양이 해킨토시를 깔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구요 일단 하드디스크 용량도 없네요 ㅡㅡ;; 파티션 나눌게 ㅡㅡ;;

그래서 간단히;;

VMware로 맥을 깔아 보았습니다.

설치 방법은 여기 참고 : http://blog.naver.com/baljern/140098696647

VM웨어로는 설치가 참 쉽더군요.. 그래서 아주 순조롭게;; Xcode 설치하고 해서 한번 프로젝트를 만들어 봤습니다

 < 오 아름답습니다 깔끔 그자체!>


6.2버전을 섳치해서, 업데이트 했네요, 업데이트 시간이 거의 반나절 ㅡㅡ


물론 저는 아직 object-c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iphone SDK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릅니다.

약간의 관심만 있을뿐;;

그래서 만든게 test 라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ㅡㅡ;;




인터페이스 빌더에서 몇개 컨트롤러 끌어다가 붙인다음에 빌드 하니;; 시뮬레이터가 동작!! 실행됩니다

그리고 전 아직 개발자 등록을 안했습니다..

그런데 이건 좀 안좋은 일이긴 합니다만,, 개발자 등록을 안하고 제가 보유하고 있는 ipod 에 어플을 넣었습니다.


아무튼 아이팟에 넣어서 실행 하니;;

위 스샷은 제가 아이팟에 넣고 (4.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해킹 했습니다) 방금 빌드해서 넣은 어플을 실행한 것입니다(스샷 찍었어요)
시뮬레이터랑 똑같이 나오는 군요 ^^ (이걸로 공부하면 될 듯합니다.. )

아무튼 이렇게 하면 다 되지만
vmware로 할경우에는 Quartz Extreme 라이브러리 를 사용 못한다고 하구요
전 아이팟이므로 GPS를 사용하는 것은 못하겠네요 ^^

그래도 이걸로 기본적인 어플은 공부해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^^

간만에 다른걸 했더니 재밌네요 ^^ ㅎㅎ






+ Recent posts